닫기

여수광양항만공사, 기재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2년 연속 ‘A’등급 달성...달성률도 ‘우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13010007410

글자크기

닫기

나현범 기자

승인 : 2023. 04. 13. 10:06

선사,대리점,운영사,배후단지 입주기업 등 기업 대상 조사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옥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옥 마린센터 전경.
여수광양항만공사가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2년 연속 수준 평가에서 'A'등급을 달성했다.

13일 여수광양항만공사에 따르면 이번 평가로 고객만족도 연속수상에 이어 고객만족도 목표점수 달성률을 평가하는 등급평가에서도 '우수' 등급을 받았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고객중심 경영 촉진을 위해 매년 공공기관 서비스 이용자의 만족도를 조사하는 것으로 이번 조사는 선사, 대리점, 운영사, 배후단지 입주기업 등 여수광양항을 실제로 이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조사결과 항만시설서비스 제공 부문은 목표(최근 3년 평균실적) 대비 5.6%, 항만시설 및 항만배후단지 관리운영 부문은 목표대비 10.8% 각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성현 사장은 "이번 고객만족도에서 최고 수준을 달성한 것은 지난해 유휴부두 제로화 등 고객 애로사항 46건의 해소를 위해 YGPA 임직원 전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2023년도 더욱더 적극적으로 국민대상 서비스 실행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현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