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방탄소년단·블랙핑크·임영웅, 10월 가수 브랜드평판 1~3위 랭크

방탄소년단·블랙핑크·임영웅, 10월 가수 브랜드평판 1~3위 랭크

기사승인 2023. 10. 22. 00: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341
방탄소년단(위부터), 블랙핑크, 임영웅 /각 소속사
그룹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가수 임영웅이 가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3위를 각각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9월 21일부터 2023년 10월 21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1085만43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53만9145, 미디어지수 162만3678, 소통지수 260만4815, 커뮤니티지수 278만90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5만668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39.11%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95만1159, 미디어지수 194만7350, 소통지수 217만1924, 커뮤니티지수 233만80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0만848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116.85% 상승했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만7190, 미디어지수 238만3148, 소통지수 136만660, 커뮤니티지수 124만99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5만95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보면 3.05% 상승했다.

이 외에도 4위는 뉴진스, 5위는 아이브, 6위는 악동뮤지션, 7위는 아이유, 8위는 김호중, 9위는 이찬원, 10위는 싸이 등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글로벌 한류 브랜드를 선도하는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매력과 실력으로 전세계 팬덤을 구축한 블랙핑크 브랜드가 2위, 선한 영향력으로 팬덤 커뮤니티와 성장하는 임영웅 브랜드가 3위가 됐다. 힙한 아이콘으로 인기를 모은 뉴진스 브랜드는 4위, 새로운 도전속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아이브 브랜드는 5위를 기록했다" 라고 밝혔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