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종호 기보 이사장 “뷰티 글로벌 유망기업 발굴·육성할 것”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29010016712

글자크기

닫기

장예림 기자

승인 : 2024. 08. 29. 15:54

28일 기보 서울사무소서 'K-화장품제조기업' 간담회
ㅊ
28일 기술보증기금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K-화장품 제조기업 간담회'에서 김종호 기보 이사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이 참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기술보증기금
지난해 중소기업 수출 1위 품목으로 화장품이 차지한 가운데,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정책 건의사항 청취에 나섰다.

기보는 28일 기보 서울사무소에서 K-화장품제조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보는 정부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화장품 산업 대표들의 현장 목소리를 반영하여 기존 지원 정책을 활성화하고 효율적인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간담회에는 글로벌 스케일업을 추진 중인 화장품기업 △(주)더모멘트 안현주 대표 △(주)벤튼 이장원 대표 △(주)메디팹 차미선 대표 △(주)베스트이노베이션 채윤석 대표가 참석했다.

참석한 기업들은 "앞으로도 K-뷰티기업을 비롯한 수출중소기업이 세계 시장에서 더욱 더 견고하게 자리 잡고 스케일업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자금을 적극 지원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제도 개선으로 K-뷰티 글로벌 유망기업을 발굴·육성하여, 화장품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뷰티 리딩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장예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