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GS리테일 어바웃펫, 네이버 AI 솔루션 도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216010009980

글자크기

닫기

김한나 기자

승인 : 2021. 12. 16. 14:18

0
모델이 어바웃펫 쇼핑몰 화면이 나온 스마트폰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의 자회사 어바웃펫이 자사몰에 네이버 AiTEMS(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상품 추천 시스템)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AiTEMS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소비자가 온라인을 통해 관심을 가졌던 웹페이지, 상품 조회 및 구매 이력 등을 분석해 원하는 상품, 영상 등을 추천하는 네이버 큐레이션 서비스다.

어바웃펫은 지난 5월 네이버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AiTEMS 도입을 위해 8월부터 구매 고객 중 5만명 40만건의 데이터를 적용해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추천 상품이 구매까지 이어진 적중률이 기존 서비스 대비 76% 이상 증가했다.

어바웃펫은 네이버클라우드가 AiTEMS를 대외 클라우드 서비스로 선보이는 일정에 맞춰 어바웃펫의 상품 추천에 최초 적용함에 따라 네이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더 공고히 했다.

이를 시작으로 양사는 향후 △AiTEMS 서비스의 확대 △펫 케어 전문 상담 제공 △반려동물상품 제공 및 물류 협력 확대 등을 통해 어바웃펫의 사업 역량과 네이버의 정보기술(IT) 역량을 서로 활용하고 시너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김한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