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플랫폼 의존 없이도 물류 경쟁력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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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은 21일 풀필먼트 서비스 브랜드 '더 풀필(The Fulfill)'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더 풀필은 기업간(B2B)·소비자향(B2C) 물류에 더해, 전 과정을 아우르는 풀라인업 서비스(B2B2C)까지 포괄하는 통합 풀필먼트 브랜드다. 그간 B2B 업종으로만 인식되며 대중적인 인지도가 낮았던 물류업에 브랜드를 도입함해 이미지를 차별화·고급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업종별 특성에 맞는 최적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해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한층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브랜드명 더 풀필은 고객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의미의 영문 '풀필(Fulfill)'에 유일함을 상징하는 정관사 'The'가 결합해 만들어졌다. 단순한 물류 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객 비즈니스의 성장과 성공까지 함께 만들어가는 파트너가 되겠다는 철학이 담겼다.
풀필먼트(Fulfillment)는 효율적 물류 운영을 필요로 하는 고객사의 상품을 입고부터 보관, 피킹, 재고관리, 출고까지 물류 기업이 한번에 관리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CJ대한통운은 오랜 기간 축적해온 B2B 물류 운영 경험 및 첨단물류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식품·패션·뷰티·제약 등 각 산업별 특성에 맞춘 고객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러한 운영 역량과 노하우로 2020년 이커머스에 특화된 풀필먼트 서비스를 본격 시작하며 온라인 유통 환경에 최적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특히 풀필먼트와 CJ대한통운의 주 7일 배송 서비스 '매일 오네'가 결합할 경우, 구매자들은 밤 12시 이전에만 주문하면 언제든 다음 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유통·제조 기업은 특정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고도 최고 수준의 배송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윤진 CJ대한통운 한국사업부문 대표는 "'더 풀필' 브랜드 론칭은 단순한 물류 대행을 넘어 고객사의 성공까지 책임지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설명하며 "산업별 특화 역량과 '오네'의 배송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CJ대한통운만의 풀필먼트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