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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지오영에 따르면 토털마케팅 방식으로 운영 중인 지르텍의 3월 약국 판매횟수가 전월 대비 47.9% 신장했다. 이는 의약품 리서치 플랫폼 '케어인사이트'가 POS 시스템이 설치된 전국 459개 약국의 지난달 일반의약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로, 이 기간 지르텍 판매 순위는 53위에서 30위로 23계단 크게 상승했다.
회사 측은 꽃가루 알레르기 시즌이 예년보다 빠르게 시작된 점을 판매 증가 원인으로 지목했다. 기상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봄철 수목류 꽃가루가 날리는 시기는 이전 달력 대비 평균 3일 빨라졌고 △제주 7일 △서울·대전·강릉 등 중부지역 5일 △대구·부산·광주·전주 등 남부지역은 1일씩 앞당겨졌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는 지난 2021년 491만1876명에서 2023년 743만373명으로 2년 만에 50% 이상 크게 늘어났다. 지르텍은 꽃가루 등으로 유발되는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반의약품(OTC)이다. 대표적인 국내 항히스타민제 의약품이다.
지오영은 지난 2023년부터 지르텍의 유통, 광고, 영업, 마케팅까지 브랜드 전반을 통합 관리하는 토털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오영 조선혜 회장은 "지르텍의 이번 성과는 시장의 흐름과 소비자 요구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이에 기반한 유통·마케팅 전략이 함께 만든 결과"라며 "지르텍을 필두로 소비자와 약국이 신뢰하는 OTC 브랜드를 지속 육성하고, 이를 통해 국내 OTC 시장의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