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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아시아투데이 '석유와 화학, 그리고 배터리의 길' 포럼에서 김태환 실장은 "SAF 혼합의무제도를 구체화하는 부분은 시급하다"면서 "이어 SAF 가격 자체가 비싸다 보니 생산을 확대할 수 있도록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계 주유소가 시장에서 잘 퇴출되도록 유인하는 정책도 필요하다고 전했다.
그간 주유소는 마치 부자들이 운영하는 사업이라는 인식이 있어 실제로 소상공인에 해당하지만, 정책적 배려가 부족했다는 것이다.
김 실장은 "한계주유소 이슈에 대한 사회적 논의와 진단 평가를 통해 구조조정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면서 "매출액 10억 미만의 주유소가 전체의 약 12%를 차지하고 있어 폐업 비용의 부분적 분담과 부지 용도 전환 규제를 개선하는 등의 방안을 도입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