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점·마케팅·물류 종합 솔루션 선봬
동남아 60여 거점 활용해 효율↑
|
18일 CJ대한통운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K브랜드 동남아일본 틱톡샵 진출 로드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CJ대한통운과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공동개최했으며, 틱톡의 쇼핑 플랫폼 '틱톡샵'과 숏폼 광고마케팅 전문 기업 '윗유',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 등이 참여했다. 이외에도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170여 명의 국내 브랜드 및 셀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CJ대한통운은 'CBE 원스톱 패키지' 서비스를 선보였다. 플랫폼 입점부터 콘텐츠 기획, 마케팅, 결제, 물류 등 해외 이커머스 진출에 필요한 전과정을 하나로 묶은 통합형 서비스다.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는 상황에서 셀러들이 겪는 수출 장벽을 구조적으로 낮추고 글로벌 진출 기반을 마련하는 데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미나에서 CJ대한통운은 셀러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뒷받침할 물류관리 전략 및 맞춤형 물류 서비스에 대해 소개했다. CJ대한통운은 국내 풀필먼트를 비롯해 항공·해상 포워딩, 해외 현지 풀필먼트 등 수출에 필요한 물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갖추고 있으며 셀러의 요청에 맞춰 필요한 기능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제공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한국 브랜드들이 동남아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 성장할 수 있도록 핵심 물류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