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리청소년수련관, 울릉도·독도 탐방캠프 참가 청소년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4010002710

글자크기

닫기

구리시 구성서 기자

승인 : 2025. 07. 04. 14:55

독도 탐방 통해 자긍심과 공동체 의식 키우는 기회 마련
구리시
구리시청
구리시청소년재단 산하 청소년수련관은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되는 '울릉도·독도 탐방 캠프'의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독도와 울릉도에 대한 역사·생태적 가치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긍심과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역 내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13~19세) 총 3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7월 7일부터 16일까지 받는다. 선발은 서류 심사 후 전자 추첨 방식으로 공정하게 이뤄진다.

선발된 청소년은 오는 26일 오후 2시 수련관 4층 스터디카페에서 사전 활동에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활동은 울릉도 생태 및 역사 탐방, 독도 수비대와의 만남, 팀별 미션 수행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비는 1인당 10만원으로 숙박, 식사, 간식, 체험비, 선박비 등 모든 경비가 포함돼 있다.

백경현 구리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울릉도와 독도를 직접 방문하며 우리 영토에 대한 주인의식을 갖고, 팀 활동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자연과 역사를 오감으로 체험하며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