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성결대, 日 CKTS와 항공서비스 분야 산학협력 강화 의기투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7010003642

글자크기

닫기

안양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07. 07. 13:36

항공서비스 실무중심 인재양성 및 취업 연계 강화 업무협약 체결
정희석 총장 "학생들 보다 폭넓은 글로벌 실무 기회 확대될 것"
성결대 일본CKTS 주식회사와 MOU체결
성결대학교와 일본 CKTS 주식회사는 최근 항공서비스 분야의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결대
성결대학교와 일본 CKTS 주식회사가 항공서비스 분야의 산학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성결대학교는 최근 일본 관서국제공항(KIX) 내 CKTS 본부에서 CKTS 주식회사와 항공서비스 교육과 산업현장을 연결하는 실무 중심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3년간 성결대학교 학생들이 관서국제공항에서 장기 인턴십을 수행해 온 성과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CKTS는 일본을 대표하는 공항 지상조업 전문 기업으로, 성결대는 매년 복수의 학생을 파견해 공항 현장에서 다양한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성결대 정희석 총장은 협약식에서 "CKTS 주식회사가 지난 3년간 성결대 학생들을 따뜻하게 맞아주시고, 소중한 현장 경험을 제공해 주신 데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보다 폭넓은 글로벌 실무 기회가 더욱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 총장은 "학생들이 국내에만 머무르지 않고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글로벌 인턴십 기회를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라며 "일본, 싱가포르 등 학생들이 비교적 쉽게 진출할 수 있는 국가의 유력 기업들과 협약을 체결해, 1년간의 유급 해외인턴십을 제공하고 이후 현지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실질적인 진로 경로를 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