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금감원, 금융연수원과 은행·금융지주 대상 책무구조도 연수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9010004906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07. 09. 06:20

실무자 대상 제도 운영 개선 논의의 장 마련
noname01ㅇㅇㄹ
은행 및 금융지주 책무구조도 담당 임직원들이 8일 열린 연수과정에 참석해 강의를 듣고 있다./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과 한국금융연수원은 지난 8일 은행·금융지주 책무구조도 담당 임직원 58명을 대상으로 '은행, 금융지주 책무구조도 운영과 내부통제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은행과 금융지주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책무구조도가 본격 시행됨에 따라, 그간 운영 과정에서 발생한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제도 운영의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법무법인과 회계법인 및 금융감독원의 책무구조도 책임자가 직접 강의에 나서 제도의 주요 내용 및 그간 시범운영 컨설팅 과정에서 나타난 일부 미흡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진행된 Q&A 세션에서는 그간 책무구조도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실무적 애로사항과 제도 개선 건의사항 등이 활발히 논의되면서 담당자 간 실무적 이해도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감원 관계자는 "향후 책무구조도 제도의 안착과 제도 운영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금감원과 한국금융연수원은 상호간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며 "현장 중심의 연수와 금융당국 및 금융회사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