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최대호 안양시장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져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0010011213

글자크기

닫기

안양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07. 20. 13:48

소비 마중물 디데이…안양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첫주 요일제 운영
안양사랑페이 가맹점 및 연 매출액 30억원 이하 소상공인 업체에서 사용
최대호안양시장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시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 시장은 20일 "시민들이 혼란없이 신청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조속히 소비쿠폰이 사용돼 민생이 안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시는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한 정부 지침에 따라 소비쿠폰 신청기간의 첫 주인 21일부터 25일까지 출생연도 끝자리별 요일제를 운영한다. 출생연도 끝자리가 1 또는 6이면 월요일, 2 또는 7이면 화요일, 3 또는 8이면 수요일, 4 또는 9이면 목요일, 5 또는 0이면 금요일에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주말에만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6월 18일 기준 안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으로, 경기지역화폐 앱 또는 주소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용·체크카드로 받으려면, 카드사의 홈페이지·콜센터·자동응답시스템 또는 카드사 제휴은행 방문 등으로 신청하면 되며, 선불카드는 주소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소비쿠폰을 지급받은 시민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안양사랑페이 가맹점과 관내 연 매출액 30억원 이하 소상공인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안양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사용처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소비쿠폰 사용가능 매장' 스티커를 제작해 배부 중"이라며 "사용처 등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적극 홍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