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롯데건설, ‘소셜아이어워드’ 2년 연속 건설브랜드부문 ‘통합 대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8010015728

글자크기

닫기

김다빈 기자

승인 : 2025. 07. 28. 09:08

이미지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아트 이미지./롯데건설
롯데건설은 회사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소셜아이어워드 2025'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으로,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 국내 4000여명의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등 다양한 SNS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브랜딩 및 콘텐츠 혁신 사례 중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운영 사례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이 중 롯데건설은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한 단순한 분양 마케팅을 넘어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층과 소통하는 트렌디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채널을 성장시켜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콘텐츠로 공감과 몰입을 끌어내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폭넓은 고객층의 큰 관심을 받은 것이다.

그간 롯데건설은 유튜브 시청 트렌드에 맞춘 △랭킹 토크쇼 △ASMR △리얼 버라이어티 등 소비자 친화적인 포맷을 적극 도입한 바 있다. 정보 전달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왔다. 그 결과 채널 운영 3년여만에 유튜브 구독자 40만명을 돌파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존 고객은 물론 향후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친밀감과 신뢰를 한층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