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립대구과학관, 우주과학 특별기획전 개막...보이지 않는 우주 흥미롭게 소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1010000265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5. 08. 01. 15:09

블랙홀부터 암흑물질까지
미지의 우주 향한 탐험의 장 열려
[붙임] 천체투영관 보이지 않는 우주 기획해설 프로그램 사진
천체투영관 보이지 않는 우주 기획해설 프로그램./국립대구과학관
국립대구과학관은 2025년 우주과학 특별기획전 '보이지 않는 우주'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전시 주제인 '보이지 않는 우주'는 우리가 볼 수 있는 우주가 전체의 약 5%에 불과하다는 과학적 사실에서 출발한다. 나머지 95%는 블랙홀, 암흑물질, 암흑에너지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성분과 에너지로 구성돼 있다.

이번 기획전은 인류가 어떻게 이 보이지 않는 것들을 극복하고 관측해 왔는지를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통해 풀어낸다. 전시는 총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된다.

[붙임] 보이지 않는 우주 특별기획전 포스터
보이지 않는 우주 특별기획전 포스터./국립대구과학관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합천군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합천 운석충돌구에서 발견된 '충격원뿔암'이 2부 소행성 코너에 특별 전시된다.

과학관은 전시 동안 과학해설사의 심층 해설 프로그램과 청소년 대상 활동지를 운영할 예정이며, 천체투영관에서는 실감나는 우주 영상을 활용한 특별 해설 콘텐츠도 함께 제공된다.

이난희 국립대구과학관장은 "이번 특별기획전은 국립과천과학관의 브랜드 기획전 순회 콘텐츠로, 청소년들이 보이지 않는 우주의 신비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우주과학에 도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대구과학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