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롯데·현대免서 만난다”…골든블루, 유통 채널 다각화 박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2010005947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8. 12. 16:27

온·오프라인 면세점 입점…합리적 구매 가능
소비자 접점 강화·브랜드 경쟁력 향상 기대
[사진 2] 골든블루 3종, 팬텀 디 오리지널 (2)
골든블루 3종과 팬텀 디 오리지널./골든블루
골든블루가 면세점 입점을 결정했다. 새로운 판매 채널을 확보해 소비자 접점을 늘리기 위해서다. 지난 3월 면세 주류 병 수 제한이 폐지되면서 성장하는 시장 상황에 발맞춘 전략이라는 평가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골든블루는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 그리고 현대면세점 온라인몰에 새롭게 입점한다. 2L 용량 제한과 400달러 가격 한도만 지키면 개수와 관계없이 면세 주류를 구매할 수 있게 된 만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서다.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골든블루 더 다이아몬드' '골든블루 더 사피루스' '골든블루 20년 서미트' '팬텀 디 오리지널' 등 총 4종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4종 제품 모두 오프라인 면세점보다 더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현대면세점 온라인몰에는 '골든블루' 브랜드관이 새롭게 들어섰다. 브랜드관에는 '골든블루 더 다이아몬드' '골든블루 20년 서미트' 제품이 입점했으며 오프라인 면세점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도 골든블루는 시티면세점 인천공항점과 경복궁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골든블루 더 다이아몬드' '골든블루 더 사피루스' '골든블루 20년 서미트' '팬텀 디 오리지널' 등 총 4종의 제품이 입점해 있다.

또한 골든블루는 지난달 밴드 '엔플라잉'과 협업한 '골든블루 릴레이리스트' 시리즈 콘텐츠를 '골든블루'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는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해 새로운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으로 국내 위스키 산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골든블루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이사는 "이번 면세점 입점은 골든블루의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지난 2015년부터 세계 3대 주류품평회인 벨기에 몽드셀렉션,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 IWSC에 매년 참가해 연속으로 수상하는 등 우수한 품질을 전 세계에 입증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