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업계 최다 수준…삼성전자, 82종 유해물질 걸러내는 정수기 신제품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8010007850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5. 08. 18. 08:42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 출시
강한 살균 기능·슬림 사이즈 '강점'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 출시(5)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 제품 이미지./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국내 업계 최다 수준인 82종의 유해물질을 걸러내는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을 18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과 99.9% 자동 살균 기능, 자동 잔수 비움 기능을 갖춰 위생 관리가 용이하며 별도 공사 없이 설치할 수 있는 17cm 슬림 사이즈로 공간 효율성과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제품의 정수 시스템은 머리카락 굵기보다 1000배 작은 불순물을 걸러내는 초정밀 4단계 필터를 적용했다. 이 필터는 미국국가표준협회(ANSI)가 공식 승인한 정수기·음용수 실험 기관 NSF 인터내셔널 인증을 통해 미세플라스틱과 납·수은·크롬 등 중금속, 마이크로시스틴 등 총 82종의 유해물질 제거 성능을 인정 받았다. 또한 직수관은 3일마다 자동 전기분해 살균으로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페렴간균 등을 99.9% 제거하고 4시간마다 남은 물을 배출해 세균 번식을 차단한다. 출수구는 스테인리스 소재로 완전 분리 세척이 가능하며 2주마다 청소 알림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 출시(2)
삼성전자가 82종의 유해물질을 걸러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을 출시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이 제품에 스마트싱스와 AI 음성비서 빅스비를 적용해 필터 교체 시기 안내, 출수량·온도 정밀 설정, 음성 제어 등을 지원한다. "정수 520㎖ 설정해줘" 같은 음성 명령이나 라면 38종 레시피에 맞는 최적의 물 조절도 가능하다. 전용 브루어 키트를 활용하면 드립커피 추출도 지원한다.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은 새틴 베이지, 새틴 그레이지, 솝스톤 차콜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145만원이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NSF 인증을 받은 82종의 유해물질 제거 성능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통해 생활 가전 라인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 출시(6)
'비스포크 AI 정수기 카운터탑' 제품 라이프스타일 이미지./삼성전자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