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브랜드 모델은 곧 정체성”…유통업계, ‘스타 마케팅’ 속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8010008293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8. 18. 16:36

한율, 우즈와 함께 브랜드 가치 전파할 예정
빙그레, 아카페라 모델로 밴드 그룹 DAY6 발탁
정관장, 신규모델 박보검 선정…신뢰·건강 이미지
[이미지] 한율 모델_우즈 1
한율 모델 우즈./아모레퍼시픽
유통업계가 최근 브랜드 이미지와 어울리는 모델을 연이어 선정하고 있다. 모델이 누구인지에 따라 브랜드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뿐 아니라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다. 모델의 성격, 이미지, 스타일 등이 브랜드의 가치와 일관성을 이룰 때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한율은 가수 우즈(WOODZ)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우즈의 자유분방하면서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가 한율이 추구하는 '건강하게 빛나는 균형 잡힌 아름다움'과 부합해 선정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우즈는 한율의 모델로서 최근 출시한 '쑥히알 속수분 라인'을 시작으로 브랜드의 주요 제품과 연계한 다채로운 활동을 함께 할 계획이다.

[빙그레] 아카페라 모델로 밴드 그룹 DAY6 발탁
아카페라 모델 DAY6./빙그레
빙그레는 즉석섭취음료(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 모델로 밴드 그룹 데이식스(DAY6)를 선정했다.

이번 모델 발탁은 지난달 비트박스 그룹 '비트펠라하우스'와 협업해 발매한 곡 '프리키 먼데이(Freaky Monday)'의 가사 중 'Monday부터 Sunday까지 하루 종일 아카페라 함께 해'라는 구절에서 착안해 진행됐다.

특히 DAY6의 그룹명은 '일주일 중 6일을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어 아카페라가 노래 가사처럼 고객들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방향성과도 잘 어우러진다는 판단에서다.

빙그레는 이번 모델 발탁과 함께 아카페라 CM송 캠페인도 공개했다.

[사진] 정관장 모델 박보검
정관장 모델 박보검./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신규 모델로 배우 박보검을 선정했다.

정관장은 박보검의 믿음직하고 건강한 청년 이미지가 브랜드 핵심 메시지인 건강함과 진정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보검은 다음달 5일부터 방영하는 TV CF를 시작으로 본격 모델 활동에 나선다. 또한 고객 참여형 행사를 기획해 젊은 세대와의 접점도 늘려나갈 계획이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유통업계가 연이어 브랜드 모델을 기용하는 것은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라며 "특히 모델의 이미지와 가치관을 브랜드와 동일시하는 경향이 커, 모델 선정이 매출에도 직결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