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왕시 ‘실버세대 엄지척 영양교실’ 노년층에 인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7010013256

글자크기

닫기

의왕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08. 27. 10:24

노년층의 올바른 영양정보 활용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 도와
김성제 시장,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 및 삶의 질 향상에 노력
(사진)엄지척영양교실2
의왕시는 지난 22일부터 '실버세대를 위한 푸드리터러시 엄지척 영양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의왕시
경기 의왕시가 운영하고 있는 '실버세대를 위한 푸드리터러시 엄지척 영양교실'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7일 시에 따르면 푸드리터러시 엄지척 영양교실은 노년층의 올바른 영양정보 활용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지난 22일부터 오는 10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보건소 4층 건강마루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오전·오후반으로 나눠 총 8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식사 계획, 식품 선택, 조리법 및 조리 실습 등 실생활 중심의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구체적으로 △저속노화 식단과 건강 체중 관리를 위한 요리 실습 △식품 표시와 건강기능식품 올바른 이해 △ChatGPT를 활용한 디지털 영양정보 검색법 △식품 안전과 지속 가능한 식생활 등 노년기에 꼭 필요한 푸드 리터러시 교육 등이 있다.

김성제 시장은 "엄지척 영양교실은 어르신들이 수많은 영양정보 속에서 올바른 정보를 선별하고, 실제 식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실용적인 교육"이며,"앞으로도 시민 맞춤형 영양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