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 내포 농생명 클러스터 용역수보고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8010014271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5. 08. 28. 16:18

예산군,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 클러스터 산업단지계획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예산군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 클러스터 산업단지) 계획 및 착수보고회.
충남 예산군은 지난 27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 클러스터 산업단지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군과 군의회, 충남도, 충남개발공사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과업을 맡은 ㈜도화엔지니어링으로부터 사업 추진 방향과 주요 현안 및 대책을 보고받은 뒤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보고에 따르면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 클러스터는 내년 3월까지 산업단지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같은 해 연말까지 승인 절차를 마친 후 본격적으로 산업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최재구 군수는 "이 사업은 우리 군과 충남도가 함께 추진하는 역점사업 중 하나"라며 "다양한 공모사업 추진과 기회발전특구로서 기업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건실한 농생명 산업 기업들을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총사업비 2465억원을 투입해 99만㎡(30만평) 규모로 조성되는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 클러스터는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완공 시 바이오 관련 연구·재배·가공·유통 기능이 집적된 원스텝 농생명 융·복합산업의 혁신 생태계를 조성해 농업 혁신성장과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