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카카오모빌리티, 창사 첫 전국 단위 디지털 광고 참여형 캠페인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8010003918

글자크기

닫기

이서연 기자

승인 : 2025. 09. 08. 09:13

CMS·원싱크 기술로 전국에 DAY6 10주년 축하 광고 송출
[이미지2] 카카오모빌리티, 창사 첫 전국 단위 디지털 광고 참여형 캠페인 진행
카카오모빌리티가 운영 중인 KTX 서울역 초대형 융복합 안내 전광판 '서울 파노라마'에서 DAY6 10주년 기념 영상이 송출되고 있다./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전국 단위 디지털 광고 참여형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대표 K팝 대표 밴드 'DAY6(데이식스)'의 데뷔 10주년을 맞아 기획됐다. DAY6 팬들의 축하 메시지를 카카오모빌리티가 보유 또는 제휴 중인 전국 2만여개의 디지털 광고 매체 네트워크를 통해 전국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골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5일까지 서울 홍대·명동·광화문·강남 등 주요 도심 전광판과 공항, 주차장, 택시 등 전국 2만여개 디지털 매체에 DAY6 10주년 축하 광고를 송출했다. 팬들은 광고판에 삽입된 QR 코드를 통해 축하 메시지를 남겼고 모인 메시지는 DAY6 정규 4집 'The Decade' 발매일에 맞춰 KTX 서울역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서울 파노라마'에 공개됐다. '서울 파노라마'는 카카오모빌리티가 운영을 맡은 신규 융복합 안내 전광판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캠페인에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와 '원싱크(One-Sync)' 기술을 적용해 팬들의 주요 활동 지역과 시간대를 분석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했다. 오는 21일까지는 전국 광고 콘텐츠 앞에서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린 팬들에게 사인 폴라로이드와 미공개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부사장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케이팝 브랜드를 전국 단위로 확산시킨 첫 사례로 단순 광고를 넘어 참여형 디지털 경험을 제시했다"며 "향후에도 공항·지하철·택시 등 이동 기반 광고 네트워크를 활용해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서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