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자매도시’ 의왕시-괴산군,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협력 다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8010004320

글자크기

닫기

의왕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09. 08. 16:38

'2025 괴산고추축제' 방문해 의왕시고향사랑기부제 홍보
김성제 시장, 행사 통해 자매도시 간 우정·협력 강화 계기 마련
4.(사진)의왕시-괴산군 고향사랑기부제(좌 권희순 의왕시자치행정과장 우 송인헌 괴산군수)
의왕시와 괴산군이 '2025 괴산고추축제'에서 고향사랑기부금을 교차 기부했다. 권희순 의왕시자치행정과장(외쪽)과 송인헌 괴산군수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의왕시
경기 의왕시는 최근 충북 괴산군에서 개최된 '2025 괴산고추축제'에 방문해 의왕시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괴산 고추축제장에서 시는 방문객들에게 의왕시의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소개하고 참여를 독려했으며, 별도의 기탁식을 마련해 양 도시 간의 활발한 기부를 다짐했다.

양 도시는 지난 2008년 자매결연 이후 도농 체험 프로그램 및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 교류를 활발히 이어 오고 있는 가운데, 이번 행사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분야에서 우정과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시는 올해 고향사랑기부금 1억 원을 목표로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제도홍보 및 답례품 추가 발굴을 추진하고 있다.

답례품으로는 화장품, 벌꿀, 커피, 강된장, 김치, 돼지고기, 표고버섯 등 24개의 품목을 제공하고 있으며, 우수 업체를 추가로 발굴해 다양하고 실속 있는 답례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성제 시장은 "괴산군과의 우정을 더욱 돈독히 해 고향사례기부제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