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임실군의회, 제293차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5010014019

글자크기

닫기

임실 박윤근 기자

승인 : 2025. 09. 25. 13:33

각 시·군 현안 사업·공동 발전 방안 논의
2025 0926 임실군의회 제293차 전북시군의장협의회 월례회 개최2
임실군의회가 주관한 제293차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가 25일 한국예총임실지회에서 개최됐다./임실군의회
전북 임실군의회가 주관한 제293차 전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가 25일 한국예총임실지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는 장종민 임실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전북 14개 시·군 의장단과 임실군의회 의원, 이진관 임실 부군수, 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월례회에서는 △ 장종민 임실군의회 의장이 제안한 '기초의회 중장기 교육과정 신설 촉구 건의안' △ 동창옥 진안군의회 의장이 제안한 '용담호 하천관리지구 변경 건의안' △ 전주·군산·정읍·남원시의회 의장이 공동 제안한 '전북특별자치도민 권리 보장을 위한 전주가정법원 및 군산·정읍·남원 지원 설치 촉구 건의안' △ 남관우 전주시의회 의장이 제안한 '옥상 비가림시설 제도개선 촉구 건의안' 등 4건의 안건이 의결됐다.

장종민 임실군의회 의장은 '기초의회 중장기 교육과정 신설 촉구 건의안'과 관련해 "현재 기초의회 사무관급 교육은 단기 과정에 머물러 정책·입법·예산 등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업무 수행에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 기초의회 공무원 전용 중장기 교육과정 신설 및 교육정원 확보 △ '지방공무원 교육훈련 운영지침' 개정 △교육 기회 형평성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 도입 등을 촉구했다.

장종민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의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는 시군 의장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더 시·군의회간 긴밀한 협력과 공조로,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