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어린이 놀이천국 ‘예산앤유행복센터’ 30일 개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9010015421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5. 09. 29. 09:55

예산군, 어린이 놀이시설 ‘예산앤유행복센터’ 개관
예산앤유행복센터 전경 및 놀이시설.
어린이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놀이시설 '예산앤유행복센터'가 30일 공식 개관한다. 센터는 연면적 3882㎡(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영유아를 포함한 어린이들의 신체 발달 단계별로 이용 가능한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1층의 아날로그 실내놀이공간 '퍼니 박스(FUNNY BOX)'에는 안전 매트가 설치된 미로 같은 그물 놀이터와 최대 8미터 높이의 오르락내리락 사과나무 시설이 있어 아이들에게 큰 호응이 예상된다. 또한 감응 센서형 액티비티 놀이시설인 투석놀이, 과녁맞추기, 임존성 전투 등은 신체 발달이 한창인 어린이들이 즐기기에 적합하다.

아울러 어린이를 위한 놀이시설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몰입형 미디어 아트존도 마련돼 군민의 문화·여가 생활을 충족시킬 새로운 소통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최재구 군수는 "이번 '예산앤유행복센터' 개관은 아이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공간을, 부모와 가족에게는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아동친화적인 도시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9월 30일부터 정상 운영되고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1월 1일, 명절 연휴로 1회 2시간씩 하루 3회차로 운영된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