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주 자원봉사자들 활동거점 생겼다...시자원봉사센터 준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2010007814

글자크기

닫기

김동민 기자

승인 : 2025. 10. 22. 09:30

공유주방, 교육실 등 갖춰 봉사활동 든든하게 뒷받침
01.1 청주 지역 봉사활동의 거점! 신축 청주시자원봉사센터 준공. 사진(전경)
청주지역 봉사활동의 거점인 청주시자원봉사센터가 준공됐다./청주시
21만 청주시 자원봉사자의 활동 거점인 청주시자원봉사센터가 22일 건립 공사를 완료하고 새롭게 출발했다.

시는 이날 오전 상당구 방서동 신축 청사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김현기 청주시의장을 비롯한 지역 도의원, 국회의원,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준공식은 자발적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염원을 담은 자리로, 자원봉사 기반을 강화하고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새로운 거점의 출발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다.

청사는 총면적 2279.4㎡(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조리실·교육실·회의실·사무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공유 주방 형태의 조리실과 자원봉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실은 자원봉사자들이 봉사활동을 든든히 뒷받침할 수 있는 공간이어서, 앞으로 더욱 효율적인 봉사활동 지원이 가능해졌다.

이범석 시장은 "자원봉사센터는 시민이 함께 가꿔가는 공간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 문화를 전파하는 거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는 청주 지역의 복지를 확대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동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