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내놓은 헤드셋 형태의 모바일 기기 '갤럭시 XR'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2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22일 출시한 '갤럭시 XR'이 현재 전국 7개 삼성스토어에서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는데 홍대점은 11월 5일까지, 삼성 강남과 더현대 서울의 체험존은 11월 8일까지 예약이 모두 마감된 상태다. 특히 이번 체험존 예약 신청자 중 약 70%가 1030세대로 나타났다.
삼성스토어에는 갤럭시 XR 체험을 예약한 고객 외에도 제품을 직접 보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
갤럭시 XR 매장체험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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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XR에서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티빙, 쿠팡플레이 등 젊은 층이 즐겨 찾는 다양한 앱이 제공돼 편하고 자유롭게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도 젊은 층의 호응을 끌어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갤럭시 XR은 545g의 무게와 균형 잡힌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가볍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고, 멀티모달 AI를 기반으로 음성·시선·제스처 등을 인식해 사용자와 기기 간 직관적인 상호작용이 가능한 점도 강점이다.
한편 '갤럭시 XR'은 삼성중공업과 가상 조선 훈련 솔루션 구축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이 외 의료 분야에서의 훈련 및 제품 패키징 등 영역에서도 갤럭시 XR 활용에 나서 B2B 시장에서의 활용도 확장이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