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접속자 50만 명 돌파 호응
"中 관광객 무비자, 교류 활성화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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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아시아나항공은 최근 알리바바 그룹 온라인 여행 플랫폼 페이주(Fliggy)와 함께 광군절 기념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고. 방송은 지난 11일 중국 최대 쇼핑 플랫폼인 타오바오를 통해 공개됐으며, 누적 접속자수가 50만명에 이르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는 주재형 아시아나항공 상하이 지점장이 출연해 항공권 프로모션을 안내하고 한국의 주요 관광지 및 아시아나항공의 최신 기재를 소개했다. 또 방송 중 아시아나항공 굿즈와 할인쿠폰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이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방송에서 당일 항공권을 구매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한국행 노선에 대한 항공권 특가를 제공했다. 아울러 중국 출발 환승 승객을 위해 중국발 3개 미주노선(LA·샌프란·시스코시애틀) 항공권 판매도 진행했다.
주재형 지점장은 "지난 9월말부터 시행된 중국인 관광객 무비자 입국 허용으로 양국간 교류가 한층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아시아나항공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한중 노선 활성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내년 하계 스케줄 기준 한중 18개 노선 주 165회 운항 예정이며, 한중 관계 개선과 중국 무비자 정책 연장에 힘입어 양국 방문이 늘어남에 따라 중국 노선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