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동산 신산업 육성”…부동산원,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6010013616

글자크기

닫기

전원준 기자

승인 : 2025. 11. 26. 10:23

12월 2~4일 강남지사에서 진행
한국부동산원 2025년 제2차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
한국부동산원이 개최하는 '2025년 제2차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 홍보물./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이하 부동산원)이 양질의 부동산 데이터를 개방하고 부동산 신산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동산원은 다음 달 2일부터 사흘 동안 서울강남지사에서 이 같은 성격의 '2025년 제2차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이하 '부동산 데이터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국토교통부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운영 사업' 중 프롭테크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추진된다.

현재 민관 협업을 통해 구축된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부동산 개발·공급·거래·관리, 수익형 부동산 관련 데이터 265종과 '모빌리티 데이터 기반 주거지역 소음지도 서비스' 등 공익 목적의 데이터 활용 서비스 9종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부동산 데이터 분석 도구(파이썬,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및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개방데이터를 활용한 총 6강의 실습으로 구성됐다.

부동산 데이터를 업무에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종사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수강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및 한국프롭테크포럼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손태락 부동산원장은 "이번 아카데미가 부동산 신산업의 핵심자원인 부동산 데이터의 실무 활용 방법을 공유하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동산 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신산업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했다.
전원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