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PMG, 에너지·자원 컨설팅 인지도 1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9010010704

글자크기

닫기

박주연 기자

승인 : 2025. 12. 19. 12:54

[이미지] KPMG가 고객 평가 기준 에너지·자원 부문 ‘가장 인지도 높은 컨설팅 기업’ 1위로 선정됐다. (제공 삼정KPMG)
KPMG가 고객 평가 기준 에너지·자원 부문 '가장 인지도 높은 컨설팅 기업' 1위로 선정됐다. /삼정KPMG
KPMG는 글로벌 애널리스트 그룹 소스 글로벌 리서치(Source Global Research)가 발표한 보고서 'Perceptions of Consulting in Energy & Resources in 2025'에서 에너지·자원 부문 '가장 인지도 높은 컨설팅 기업' 1위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 세계 에너지·자원 산업에 종사하는 임원과 고위 관리자 333명을 대상으로 주요 컨설팅 기업에 대한 인식을 분석한 결과다. 응답자의 96%는 연 매출 5억 달러 이상 기업에 재직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KPMG는 에너지·자원 부문에서 '가장 권위 있는 컨설팅 기업' '트랜스포메이션 품질이 가장 높은 기업' '최우선으로 선택하는 컨설팅 기업' 등 총 5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인지도와 함께 서비스 품질, 전문성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특히 규제 대응 분야에서 고객 기준 '최우선 선택' 컨설팅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운영 개선과 데이터·분석(Data & Analytics) 부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보고서는 이를 두고 전략 수립부터 실행,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까지 아우르는 통합 자문 역량을 갖춘 것으로 평가했다.

한편, KPMG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에너지 및 천연자원 기업의 전략적 목표 달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규제 대응과 운영 혁신, 데이터 활용을 중심으로 에너지·자원 산업 전반을 대상으로 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주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