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K하이닉스, 이천지역 청년창업 활성화 위한 ‘하이로컬이천’ 사업 성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07010002900

글자크기

닫기

남명우 기자

승인 : 2026. 01. 07. 14:25

이천지역 청년창업 교육 성과 중간 공유 및 지역 기반 임팩트 비즈니스 가능성 확인
sk하이낙스 이천지역 청년창업 활성화 위한 하이로켤이천 사업성황
지난 6일 SK하이닉스가 후원하는 이천 청년창업지원사업 '하이로컬이천'의 중간성과공유회에 참여한 예비 이천청년창업가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지난 6일 이천지역 청년창업 육성 거점인 '하이로컬이천센터'에서 청년창업 지원사업 참가팀을 대상으로 중간 성과 공유회에 참여하여 이천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에 힘을 보탰다.

'하이로컬이천'은 SK하이닉스가 후원하고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며 (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이 운영하는 이천지역 청년 창업 지원 사업이다. 지난 12월, 청년창업 거점 공간인 '하이로컬이천센터'를 개소하고, 이천 청년들이 지역 내에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교육, 멘토링, 사업화 자금 연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하이로컬이천' 사업에 참여한 예비 창업가 김병민(팀명: 농인중개사)씨는 "단순 청년 창업이 아닌, 지역의 특성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모델을 깊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라며 "창업 교육과 사업 지원을 발판삼아 이천지역에 기여하는 지속 가능한 기업을 설립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번 중간성과공유회에서는 지역사회 환경(Eco), 테크(Tech), 사회서비스(Social) 분야에서 임팩트 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의 이천 청년과 이천시로 사업 확장을 희망하는 기업 총 25개팀이 참여하였다. 참여팀들은 5주간의 창업 교육 과정을 통해 구체화한 사업 모델과 그 간의 추진 현황, 향후 성장 방향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중간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팀을 대상으로 △지역성, △혁신성, △사업지속가능성, △사회적가치창출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팀별 최대 1천만원 이내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참여팀들은 교육 과정에서 도출한 사업 모델을 이천지역 내 실질적인 사업 성과로 창출할 수 있도록 기반 조성에 사용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하이로컬이천 사업 중간 성과공유회를 통해 이천 청년 창업가들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며 "수행기관인 함께만드는세상과 협력해 지역사회 기반의 임팩트 창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후속 지원에 힘쓸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하이닉스가 후원하는 '하이로컬이천'은 오는 '27년 4월까지 이천지역 청년 창업을 위한 사업 지원 및 기존 청년 창업가 대상 금융지원 등을 통해 이천 청년 창업 활성화 및 신규 청년 기업 설립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