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양군, 7일 ‘물어봐’ 카카오 챗봇 서비스 시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706010002891

글자크기

닫기

배승빈 기자

승인 : 2021. 07. 06. 18:11

복지, 의료, 농업, 산림, 여행 등 분야별 정보 실시간 제공
청양군, 7일 ‘물어봐’ 카카오 챗봇 서비스 시작1
청양군 ‘물어봐’ 챗봇 서비스 화면./제공=청양군
충남 청양군이 7일부터 다양한 정보를 24시간 제공하는 ‘물어봐’ 챗봇 서비스를 시작한다.

6일 청양군에 따르면 챗봇은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방문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화형 메신저이자 모바일 소통창구다.

군 챗봇 서비스는 ‘청양군 관광’ 카카오 채널을 친구 추가한 뒤 해당 채팅창에 궁금한 내용을 입력하고 ‘챗봇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수집할 수 있다.

또 간단한 민원 안내는 물론 즐거운 코스별 여행, 다양한 지원사업을 폭넓게 제공한다.

특히 ‘혜택 쏙쏙’을 통해 복지, 의료, 농업, 산림 등 분야별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군 관광 캐릭터 ‘청양이’가 안내하는 흥미 유발 콘텐츠로 채팅창을 통해 ‘청양이’와 대화가 가능하고 ‘가위바위보’ 등 간단한 게임도 가능해 재미를 더한다.

이 밖에 공식 블로그를 활용해 여행 분야 ‘구성원별 코스’와 ‘해설사의 숨은 코스’를 보면 단번에 이해할 수 있다.

군은 챗봇 서비스 홍보를 위해 공식 SNS를 연계한 특별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유튜브 NEW 프로그램’과 함께하는 공모전 이벤트와 귀여운 ‘청양이 이모티콘’ 무료 증정 이벤트를 8월 초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이나 여행객이 궁금한 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챗봇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홍보를 확대하고 다양한 소통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