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BK탑스, 게임사 인수 추진…메타버스 시장 진출 선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809010005025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1. 08. 09. 15:25

1
유통업체 비케이탑스는가 수익성 다변화 차원에서 메타버스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그동안 쌓아온 이커머스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타버스 비즈니스와 결합해 수익모델을 만들기로 했다.

메타버스는 초월·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를 말한다.

비케이탑스는 3D온라인 게임 개발사인 엔스펙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며 기존 웹사이트 기반의 오픈마켓 등에 이어 메타버스 기반의 신개념 비즈니스를 열어나갈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정상용 비케이탑스 대표는 “최근 메타버스가 여러 분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이커머스에 적용 가능한 메타버스 신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비케이탑스에 따르면 엔스펙은 최우정 대표가 2018년에 설립한 게임 개발 전문업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 메타버스 콘텐츠와 결합한 이커머스 플랫폼 기술을 개발하고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비케이탑스는 메타버스 비즈니스를 통해 여러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