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농신보, 추석대비 농촌 부족인력 지원 일손돕기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10010006108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1. 09. 10. 16:11

농신보, 현장지원에 적극 동참할 예정
봉사활동
농신보 중앙본부 임직원들이 여주시 금사면 일대 농업인을 찾아 농업·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제공 = 농협경기본부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은 10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부족일손으로 추석대비 판매물량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 지원을 위해 농신보 중앙본부 임직원 합동으로 경기도 여주시 금사면 일대 농업인을 찾아 농업·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일손돕기는 민족 최대명절인 추석 농산물 최대 판매시기에 맞추어 실시해, 농산물의 제값 받고 팔수 있는 기회 확보로 농업수익에 일정부분 도움이 되고자, 비록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 이지만 농업인의 소중한 농산물 제값받기가 먼저라는 취지로 일손 돕기를 하게 됐다.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신보’는 향후 농업인이 농산물을 제값 받고 팔수 있는 현장지원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며, 또한 일손 돕기 현장의 농업인 목소리를 농신보 보증지원 업무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농신보 신용보증기획부 박현수 부장은 “농신보는 설립 후 지난 50년간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기반 확보를 위해 지원을 계속해 왔으며, 농업인 소득확대를 위한 자리에는 농신보의 지원이 닿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