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시흥시, ‘쿠팡데이’ 내달 3일 개최...“일자리 지원하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028010016850

글자크기

닫기

박은영 기자

승인 : 2021. 10. 28. 14:59

보도자료1 쿠팡데이
경기 시흥시는 쿠팡 시흥물류센터의 확장에 따라 쿠팡데이 채용 행사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쿠팡 시흥물류센터는 올해 12월 말까지 600여명 채용 계획을 갖고 시흥시민을 우선 채용하기 위한 협조를 시에 요청했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 3일 시흥시청년스테이션에서 쿠팡데이 채용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흥2센터(물류)와 시흥3센터(반품)의 입고, 출고, 상하차, 지게차 운전자를 채용한다. 지게차 운전자는 자격증 소지자로 입식 운전이 가능한 경우 우대한다.

또 쿠팡 시흥물류센터는 교통이 불편한 구직자를 위해 면접 장소인 시흥시청년스테이션까지 무료로 셔틀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4월부터 일자리 창출 계획으로 ‘쿠팡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지난 9월 말까지 300명 이상 구직자 채용에 도움을 주었고 200여 명의 시흥시민이 일자리를 얻게 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위드 코로나를 앞두고 이번 행사가 일자리를 찾는 시흥시민들에게 취업할 기회를 제공하고 활기찬 시흥시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협약을 맺은 쿠팡 시흥 물류센터와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계획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쿠팡데이 채용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