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선문대, 메타버스 학과 탐방 ‘언택트 예비대학’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210010006276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1. 12. 10. 13:35

선문대 아산캠퍼스 전경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 전경
선문대학교가 11일 2022학년도 수시 합격자와 예비 신입생들을 위한 ‘메타버스 언택트 예비 대학’을 실시한다.

10일 선문대에 따르면 예비 대학 참가자들은 게더타운 시스템 기반의 선문대 메타버스에 아바타로 접속해 대학 생활에 대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상담받을 수 있다. 모든 상담은 일대일 화상 상담을 통해 이뤄진다.

‘학교존’에서는 장학, 기숙사, 통학, 수업 등을 비롯해 선문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해외 연수까지 전반적인 학교생활에 대해 상담을 받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학과 수업과 진로 등에 관한 설명을 듣고 학교 교수·선배와 직접 소통할 수 있다. 참여자 흥미를 높이기 위한 ‘이벤트존’도 마련돼 있으며, 다양한 게임을 통해 상품 쿠폰을 받아 갈 수 있다.

송종현 입학처장은 “메타버스를 통한 실시간 화상 상담은 신입생들에게 즐거운 대학 생활을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단방향 설명 방식에서 벗어나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점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비 대학은 선문대 예비 대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주어진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