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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년째를 맞은 '케이-콘텐츠 엑스포'는 콘텐츠 중심 종합박람회로 국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행사다. 올해는 한류의 동남아 진출 교두보인 싱가포르에서 행사를 열어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을 대상으로 한류 콘텐츠 인지도를 높이고 수출을 촉진한다.
국내 콘텐츠 기업 27곳과 창업 초기기업 6곳, 해외 구매기업 40곳 등이 참여한다. 1:1 사업 연결 수출상담회, 콘텐츠 교류 토론회, 콘텐츠 투자 유치, 연계망 구축 교류회, 현지 기업 방문 공동연수 등을 진행한다.
첫날인 26일에는 콘텐츠 교류 토론회와 콘텐츠 투자 유치 행사를 개최한다. 토론회에서는 싱가포르 MZ세대의 콘텐츠 소비 성향과 동남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시장 동향, 한국 콘텐츠 진출 전략 등을 논의한다. 콘텐츠 투자 유치 행사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기업육성팀 '론치패드'와 협업해 한국 기업과 콘텐츠 작품 등을 해외 구매기업에 소개할 예정이다.
27일에는 연계망 구축하는 교류 행사를 진행한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 3개국 콘텐츠 관련 협회와 기관, 한국 기업과 해외 초청 구매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1:1 콘텐츠 수출 상담회는 26일부터 3일간 운영한다. 중국 구매기업과는 중국 내 봉쇄상황을 고려해 화상으로 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다.
29일에는 한국 기업이 싱가포르 현지 기업을 방문한다. 현지 콘텐츠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한국과 싱가포르 콘텐츠 기업 간 연계망 구축, 사업 협력 가능성을 모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