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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홈쇼핑,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모바일 퍼스트 일환”

공영홈쇼핑,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모바일 퍼스트 일환”

기사승인 2022. 12. 01.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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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소비자 편의 개선을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초 '디지털 공영'의 원년 선언 후 모바일 확대 정책을 펼친 결과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소비자는 방송 중인 상품을 카카오톡으로 주문할 수 있게 된다. 주문 취소, 반품, 교환 등의 서비스도 가능하다. 실시간 1대 1 채팅 상담을 통해 상품에 대한 문의 등도 가능하다.

지난달 16일 오픈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테스트기간을 거쳐 운영 중이며, 카카오톡 앱에서 '공영홈쇼핑'을 검색한 후 채널추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공영홈쇼핑 카카오톡 채널 친구는 1백만명을 넘어섰다.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고도화를 통해 디지털 대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9월엔 '디지털 공영 원년' 선언 후 처음으로 모바일 매출 비중이 45%를 넘어섰다. 모바일사업본부 신설 등 사업구조를 모바일 중심으로 개편하고, 지난 8월부터 모바일 고도화 프로젝트도 추진 중이다.

윤필섭 정보전략실장은 "이번 챗봇 서비스 오픈을 통해 보다 더 신속·정확한 정보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전환 및 모바일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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