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초구, 사회적경제 문화예술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207010004181

글자크기

닫기

김소영 기자

승인 : 2024. 02. 07. 17:40

서초구
서초구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 포스터 /서초구
서울 서초구가 문화예술 분야 사회적기업 창업을 사회적기업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경제 문화예술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문화예술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는 공정무역, 자원순환, 소셜테크까지 문화예술 분야의 범위를 확대해 더 많은 청년들에게 창업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가치 실현과 사회 공헌을 목표로 한다.

또 구는 서초구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창업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병행한다.

구는 △우수기업 벤치마킹 워크숍 △창업 및 사회적경제 기업 설립 실무 전문가 교육 △재무회계, 인사노무, 마케팅 등 1대1 전문가 컨설팅 등을 준비해 청년들이 겪는 초기 창업의 어려움을 함께 해소해나갈 계획이다.

참여자 모집은 이달 23일까지 진행된다. 구는 총 20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종 선정된 팀에는 사회적기업 초기 창업을 위한 사업비를 최대 2500만원까지, 사업 안정화를 위한 임차료를 최대 540만원까지 총 4억원 규모로 지원한다.

프로젝트 모집 대상은 서초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미만 청년 중 문화·예술 관련 사회적경제 기업의 사업 아이템을 가진 예비·초기 창업 팀이며, 신청은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로 가능하다.

구는 심사를 거쳐 3월 중 최종 지원팀을 선정해 보조금을 교부할 계획이며 선정된 팀은 올해 4월부터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누리집의 모집 공고문 또는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전성수 구청장은 "앞으로도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 청년 기업들이 매출 신장 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나누고 서초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착한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소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