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지급 차질은 없다’ 포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앞두고 긴급 전담반 가동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11010006658

글자크기

닫기

포천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7. 11. 11:26

소비쿠폰 신청 관련 스미싱 주의 당부도
포천시청사 전경
포천시청사 전경./진현탁기자
경기 포천시는 11일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업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김종훈 부시장 주재로 관계 부서 합동 특별 전담반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시민들이 오는 21일부터 시작되는 신청 기간에 불편 없이 소비쿠폰을 신청하고 지급받도록 통합 행정지원 체계 구축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부서 간 협업 체계 점검, 접수 혼잡 방지 전략, 민원 대응 설명서 마련, 홍보 계획 수립 등 전반적인 실행 준비 사항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김종훈 부시장은 "이번 소비쿠폰은 시민들의 가계 부담을 덜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하는 중요한 정책"이라며 "특별 전담반 중심의 유기적인 협업으로 철저히 준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포천시에 주소지를 둔 시민에게 기본 1인당 15만원을 지급하며, 소득 수준에 따라 최대 40만원까지 차등 지급하는 민생경제 회복조치다.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국민에게는 10만원의 추가 지급도 예정돼 있다.

시는 카카오톡 채널, 홈페이지, 지역 언론, 현수막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신청 방법과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원활한 접수와 민원 대응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시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을 앞두고, 정부 금융기관 등 사칭으로 인한 스미싱 피해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최근 인터넷 주소(URL)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인정보를 탈취하거나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하는 스미싱 사례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서다.

정부, 포천시청, 카드사, 지역사랑상품권 운영기관 등은 소비쿠폰과 관련해 링크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발송하지 않는다.

출처가 불분명한 문자메시지는 즉시 삭제해야 하며 의심스러운 경우에는 반드시 포천시 민원콜센터 또는 해당 카드사·지역사랑상품권 운영사에 문의할 것을 권고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소비쿠폰을 신청할 수 있도록 사전 홍보 및 피해 예방 활동을 강화하겠다"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