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화·운동복 등 생활체육 관련 제품 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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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회사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1일부터 1월 6일까지 일주일간 카테고리별 거래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스포츠웨어 상·하의(58%) △스포츠 신발(72%) △스포츠 가방(72%) △피트니스 용품·기구(120%) 등 운동 관련 상품 거래액이 직전 1주일(12월 24~30일) 대비 크게 늘었다.
세부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러닝·수영·요가 등 운동 종목별 아이템이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러닝화와 트레이닝 재킷 및 팬츠 거래액은 각각 65%가량 상승했다. 수영복과 스포츠 레깅스 판매도 80%가량 증가했다.
신발 중에선 러닝화가 1월 첫째주 스포츠·레저 상품 랭킹 순위권에 올랐다. 대표적으로 나이키 '레볼루션 7', '페가수스 41' 호카 '마파테 스피드 2', '클리프톤 9 와이드' 등이다. 운동복 카테고리에서는 △에이치덱스 △어프레쉬 △젝시믹스 등 국내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이밖에 운동용품과 장비를 휴대할 수 있는 가방을 찾는 고객도 늘었다. △무신사 스탠다드 스포츠 '짐 보스턴 백' △본투윈 '빅 크롬 메탈릭 더플 백' △언더아머 '언디나이어블 5.0 XS 더플 백' 등이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