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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실군, 뉴미디어팀 신설…SNS 홍보 대폭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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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실 박윤근 기자

승인 : 2025. 02. 14. 10:53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 개편, 참신 콘텐츠 기획
사계절축제, 미식여행 등 관광객 유치, 유튜브 엄니시리즈 시즌3 9급 공무원 등판 숏폼 강화
1. 임실군, 뉴미디어팀 신설…SNS 홍보 대폭 강화ddd
임실군이 올해 뉴미디어팀을 신설한 가운데 SNS 홍보를 강력하게 추진한다./임실군
전북 임실군이 올해 뉴미디어팀을 신설한 가운데 SNS 홍보를 강력하게 추진한다.

군은 홍보담당관 산하 SNS를 전담하는 뉴미디어팀을 신설, 확산력이 높은 SNS를 공략하기 위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톡 운영 방안을 전면 개편하고 새 단장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새롭게 시설되는 주요 프로그램은 △임실의 숨겨진 마을 명소와 지역 주민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우리 마을을 소개합니다' △사계절 꽃 천지 임실을 소개하는 '임실 뷰맛집? 여기가 꽃천지!' △ '임실엔(N) 우리가 있어!'를 통해 임실군의 문화와 일상을 주제로 한 숏폼 영상 등을 직접 제작해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숏폼 콘텐츠는 뉴미디어팀 소속 9급 공무원들이 직접 나서서 기획·출연하고 출연자를 섭외하는 등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활약, 때론 재밌게, 때론 감동적이게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할 계획이다.

이미 올해 9급 팀원이 모델이 되어 올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솟폼 영상은 4876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SNS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 임실엔TV는 개그우먼 옥심이와 지역 주민 강나루 씨의 출연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엄니 시리즈'는 올해 시즌3를 새롭게 선보인다.

엄니 시리즈는 2023년 '엄니 어디가'를 시작으로, 지난해 '엄니 왜 불러'에 이어 올해 '엄니, 배고파'미식 여행으로 꾸며진다.

'엄니 배고파'는 임실군수가 공식적으로 인증한 '임실맛집'을 직접 찾아가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개편된 유튜브 채널에서는 위생, 서비스, 맛 등 엄격한 현장 심사를 통과한 임실군 공식 맛집을 소개함으로써 임실 방문객들에게 임실만의 특색있는 맛과 풍미를 알리고 신뢰할 수 있는 미식 여행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2025 임실방문의 해'를 기념해 임실군의 다양한 매력을 양질의 콘텐츠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전파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임실군의 SNS 채널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 전략을 통해 지역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며 "2025 임실방문의 해를 맞아 SNS를 적극적으로 관광객 들의 임실을 방문하도록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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