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초 대비 올해 1분기 기준 매출 신장률 30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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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더프레시는 2021년부터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을 돕는 스마트 농장 '푸르메소셜팜'의 협력 기업으로 활약하고 있다. 판로 확대를 위해 발달장애 청년들이 직접 생산·재배한 토마토를 매입·판매하는 것은 물론 푸르메소셜팜 설립 때부터 토마토 품종 선정, 상품 기획 등 농산물 유통 관련 재능 기부도 진행하고 있다.
GS더프레시가 판매하는 '프리미엄 스낵토마토'는 높은 당도와 얇은 껍질, 아삭한 식감, 제거된 꼭지가 특징이다. 500g과 750g 두 가지 중량으로 GS더프레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전국 오프라인 유통망·마케팅·홍보 인프라를 활용해 매출 신장도 이뤄냈다. 출시 초기인 2021년 7~9월 대비 올해 1분기 '프리미엄 스낵토마토' 매출 신장률은 30배에 달한다.
매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봉사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GS리테일 신선MD부문 임직원들이 푸르메소셜팜 소속 발달장애 청년들과 함께 방울토마토를 가꾸고 수확하는 것뿐만 아니라 선별, 포장 과정까지 함께 한다. 올해도 상반기 중에 진행할 예정이다.
주경섭 GS리테일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앞으로도 당사 인프라 등을 적극 활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가는 등 ESG 경영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