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춘천시의회 경제도시委, 여성농업인 육성·지원 위한 법적근거 만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03010001674

글자크기

닫기

춘천 장은기 기자

승인 : 2025. 07. 03. 08:39

250702_춘천시 여성농업인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조례제정 추진 간담회_경도위 (20)
강원 춘천시의회 경제도시위원회 이희자 의원(왼쪽 여덟번째)이 2일 소회의실에서 '춘천시 여성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가진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춘천시의회
강원 춘천시의회 경제도시위원회 이희자 의원은 2일 소회의실에서 '춘천시 여성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3일 시의회에 따르면 전날 열린 간담회는 경제도시위원회 유홍규 위원장을 비롯한 경제도시위원회위원들과 춘천시 농업정책과장 및 관계 공무원, 여성농업인 춘천 연합회장, 생활개선 연합회장과 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조례안 주요 내용과 추진 방향을 비롯해 여성농업인 지원 정책과 현안 사업, 현장에서 필요한 건의사항까지 폭넓게 논의됐다.

이 의원은 "여성농업인은 농촌의 중요한 주역이자 지역농업 발전의동력"이라며 "조례 제정을 통해 여성농업인의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기반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여성농업인 대표들은 농촌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며, 복지 지원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춘천시의회는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반영해 조례안을 구체화하고, 향후 시의회 의결을 통해 실효성 있는 지원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장은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