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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지난달 말 기준 '무신사 스토어' 3곳, '무신사 엠프티' 2곳,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 27곳 등의 오프라인 판매 성과를 모두 더한 수치다.
올해 상반기 무신사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다녀간 방문객 수는 1300만명 이상에 달한다.
월별 판매액으로 살펴보면 지난 1월 최초로 100억원을 넘어선 이후 4월에는 160억원으로 50% 이상 증가했다. 지난 5월과 6월에는 두달 연속으로 판매액 200억원을 돌파했다. 야외 활동 수요가 늘어서다.
앞서 무신사는 지난 2021년 5월에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를 개점하며 처음으로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 2023년 하반기에는 온라인 기반의 중소 디자이너 브랜드 150~200여개가 입점한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도 오픈했다.
무신사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무신사 회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상품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기준 실시간 할인가를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오프라인 매장만의 차별점을 만든 바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프라인 시장에서 고객 수요가 높은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전략적으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