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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상생 프로젝트는 부산지역 소상공인의 브랜드 디자인 개선 비용 지원으로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상공인 물품을 구매해 취약계층에 지원함으로써 지역 상생에 이바지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상생 프로젝트' 사업비 1억 원을 기부 약정하고, 각 기관은 각자의 역할에 따라 공동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에 따르면 △시는 소상공인 선정(브랜드 디자인 수혜자, 취약계층 물품 공급자), 사업홍보 등을 수행하고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비 1억 원을 지원하며 △초록우산 부울경권역총괄본부는 취약계층 선정 및 지원, 사업비 집행 등을 수행한다.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전달한 기부금 1억 원은 부산지역 내 소상공인의 △브랜드 디자인 개선 및 제품 구매 △구매제품 취약계층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부산지역 소상공인의 브랜드 로고, 간판, 제품소개서(브로슈어) 등의 브랜드 디자인 개선을 지원해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확보하고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
또 소상공인 제품을 구매해 취약계층에 전달함으로써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의 지역 상생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가치 있는 상생 모델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형태의 민관이 함께하는 상생 협력 사례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