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왕시는 홍보도 잘해”…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부스 운영 최우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2010012706

글자크기

닫기

의왕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07. 22. 15:42

관광자원·축제 홍보 통한 관광 경쟁력 강화
의왕
지난 21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를 찾은 외국인 참석자가 의왕시 부스에서 진행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의왕시
경기 의왕시가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에서 부스 운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왕시에 따르면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지자체·기관·기업 등 209곳이 참여한 가운데, 국내외 관광 여행 정보와 문화 체험, 전시 프로그램 등 관광 관련 트렌드와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됐다.

의왕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지자체 홍보관을 운영해 △왕송호수공원, 철도박물관 등 대표 관광자원 홍보 △의왕어린이철도축제 및 의왕백운호수축제 등 주요 문화관광축제 소개 △시 관광안내 영상 상영 △이벤트를 통한 홍보 물품 제공 등 다채로운 부스 운영으로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관광지와 지역축제를 연계한 적극적인 콘텐츠 홍보와 방문객의 관심을 끄는 체험형 부스 운영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성제 시장은"이번 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국민들에게 의왕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를 가졌다"며 "앞으로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관광 콘텐츠 발굴과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