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국민은행, 비대면 상속설계 체험 서비스 ‘나만의 상속노트’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1010000141

글자크기

닫기

임우섭 기자 | 안소연 인턴 기자

승인 : 2025. 08. 01. 10:33

초고령사회 접어든 국내 환경 반영
맞춤형 설계안·예상 상속세 등 확인 가능
(보도사진) KB국민은행, 비대면 상속설계 체험 서비스 `나만의 상속노트` 선보여
/KB국민은행
아시아투데이 임우섭 기자·안소연 인턴 기자 = KB국민은행은 상속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비대면 상속설계 체험 서비스 '나만의 상속노트'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나만의 상속노트는 초고령사회로 접어든 국내 환경을 반영해 시니어 고객의 자산 이전 및 상속 준비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상속설계 체험 서비스다.

상속설계를 희망하는 고객은 KB스타뱅킹 내 나만의 상속노트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다. 총자산, 가족 구성, 희망 배분 비율 등을 입력하면 맞춤형 설계안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본인이 설계한 상속 금액과 법정 상속 금액의 비교할 수 있다. 예상 상속세도 확인 가능하다.

나만의 상속노트는 가족 구성원과도 공유할 수 있다. 상속 준비를 어려워하는 고객을 위해 간단한 이용 가이드 영상 및 대표적인 상속 사례도 함께 제공한다.

또 이번 서비스는 유언대용신탁 등 실제 고객의 상황에 맞춘 금융상품도 제안한다. 유언대용신탁에 가입하면 세무사·변호사·회계사 등 전문가의 1:1 컨설팅을 제공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상속은 단순한 자산 이전을 넘어, 가족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중요한 금융 과제"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금융 환경과 고객 니즈에 맞춘 편리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우섭 기자
안소연 인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