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조현 외교장관, 내주 日 고이즈미 농림장관 만난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08010004074

글자크기

닫기

정채현 기자

승인 : 2025. 08. 08. 11:56

국무회의 참석하는 조현 장관<YONHAP NO-1769>
조현 외교부 장관이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
조현 외교부장관이 다음주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농림수산상을 만난다. 고이즈미 농림수산상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식량안보 장관회의 및 한일중 농업장관회의 참석차 오는 9일 한국을 방문한다.

8일 외교부에 따르면 조 장관은 오는 11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고이즈미 농림수산상과 면담을 가질 예정이다.

특별한 현안 없이 외교부장관이 외국의 다른 부처 수장을 만나는 건 이례적으로 평가된다. 이에 일본산 수산물 수입규제 문제 논의 가능성이 제기되자 외교부 당국자는 "이는 일본의 관심 사항으로, 이 사안을 제기하면 우리 기본 입장에 따라 적절히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정부는 보다 견고하고 성숙한 한일관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고위급 교류를 추진하고 있으며, (고이즈미 농림수산상과의) 면담도 그 일환"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이즈미 농림수산상은 고이즈미 준이치로 전 총리의 아들로 지난달 실시한 일본 차기 총리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정채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