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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교육은, 최근 점점 더 수법이 다양해지고 있는 전화금융사기와 대포통장으로 인한 폐해가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금융사기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피해를 예방하고자 마련이 됐다.
밀양농협 디지털 Changer 김여진 계장(강사)은 전화금융사기 예방법(경찰청 제공) 등을 바탕으로 예방법 설명, 보이스피싱 등 사기 수법 및 대응방안 등을 설명하였고, 특히나 메신저를 통해 지인이나 자녀를 사칭하며 접근 후 자금 이체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메신저 피싱 대응방안에 집중 설명하면서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안내문·대포통장 근절 안내 전단지 배포와 동영상 시청 교육을 병행했다.
이성수 조합장은 "밀양농협의 주고객인 농업인조합원과 고객님들께서 보이스피싱 등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농협이 강구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피해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