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백석문화대, 전문대 혁신지원사업 전 부문 ‘S등급’ 석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13010006484

글자크기

닫기

천안 배승빈 기자

승인 : 2025. 08. 13. 15:24

전국 118개교 평가서 교육·산학·글로벌 역량 입증
문화대 전경사진 (1)
백석문화대학교 전경.
백석문화대가 교육부의 '2025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평가에서 모든 영역에서 S등급을 획득하며 교육혁신의 선두주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13일 백석문화대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국 118개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교육혁신 전략 △사업 추진실적 △성과관리 체계 등 핵심 지표를 종합적으로 검증한 결과다.

백석문화대는 모든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받으며 대학 운영 전반에 걸쳐 혁신성과와 실행력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특히 대학이 제시한 혁신계획은 △AI·DX 기반 학습환경 강화, △유연한 학사제도 및 맞춤형 교수·학습 지원 확대, △산업 수요 맞춤형 교육 및 현장실습 강화, △기업과의 공동연구·기술개발 확대,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 및 맞춤형 외국어 교육, △글로벌 현장실습 및 국제 교류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백석문화대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와 산업계가 신뢰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교육·산학·글로벌 역량을 종합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이경직 총장은 "이번 계획은 교육, 산학, 글로벌 역량을 종합적으로 혁신하는 실행 로드맵"이라며 "3주기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대학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