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5년 연속 전체 브랜드 1위
현대차, 대중 브랜드로 6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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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일 업계에 따르면 J.D.파워가 지난 22일(현지시간) 발표한 '2025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TXI)'에서 제네시스가 538점을 기록하며 전체 브랜드 및 프리미엄 부문 1위를, 현대차가 493점으로 일반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제네시스는 5년 연속, 현대차는 6년 연속 해당 부문 1위를 지켰다.
이번 조사는 2025년형 신차 구매자를 대상으로 차량 소유 후 90일이 지난 시점에 실시됐으며, 지난해 3월부터 지난 2월까지 진행됐다.
평가 항목은 편의성, 자동화 기술, 에너지·지속가능성,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등 4개 분야, 40여 개 기술로 구성돼 있다. TXI는 신차품질조사(IQS), 상품성 만족도 조사(APEAL)와 더불어 J.D.파워의 핵심 지표 중 하나다.
차량별 수상도 이어졌는데, 제네시스 GV80은 스마트폰으로 차량을 제어하는 '제네시스 디지털 키 2'의 편의성이 인정돼 커넥티드 차량 부문 최우수 기술을 적용한 차로 선정됐다.
현대차 싼타페는 2년 연속 디지털 키 기능으로 커넥티드 차량 부문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으며, 후측방 모니터 기술로 운전자 보조 부문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해 더 많은 차량에 적용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